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야구]

한화, 외국인 투수 알렉시 오간도 180만 달러에 영입

 
글쓴이 : 맹수짱 날짜 : 2017-01-10 (화) 13:13 조회 : 1141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한화이글스가 2017 시즌 외국인 투수로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알렉시 오간도(Alexi Ogando, 33세)를 총액 180만 달러에 영입했다. 

알렉시 오간도는 193㎝ 신장에서 내리꽂는 시속 150㎞대 위력적인 직구를 바탕으로 투심, 커브, 슬라이더와 체인지업까지 구사하는 우완 정통파 투수다. 

알렉시 오간도는 2010년 텍사스 레인저스 입단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보스턴 레드삭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등을 거치며 메이저리그 통산 283경기에서 503.1이닝, 33승 18패 평균자책점 3.47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1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29경기에 선발출장해 169.0이닝을 던지며 13승 8패, 평균자책 3.51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36경기에 출전, 2승 1패 평균자책점 3.94를 기록했다. 

2014년을 제외하고는 메이저리거로서 꾸준히 3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 등 큰 기복이 없었고, 메이저리그 통산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가 1.24로 준수하다는 부분이 알렉시 오간도의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메이저리그 통산 '9이닝 당 삼진 비율'역시 7.28개에 달할 정도로 위력적인 구위를 선보였다. 

알렉시 오간도는 한화이글스와 계약 이후 "한화 이글스에서 뛸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며 "한화 이글스의 팬들이 매우 열정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팬들에게 인상적인 시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는 알렉시 오간도 영입을 통해 외국인 선발투수의 한 자리를 보강하게 됐고, 나머지 한 자리의 외국인 선발투수 후보군과의 협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장님 돈 허벌나게 쓰시네 ㄷㄷㄷ

aaaa.png

bb.png

텍사스시절 불태웠던 오간도가 KBO까지 오네요 ;;;;
기대됩니다.
물론 텍사스시절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겠죠 작년시즌을 본다면 ...
오간도 장점은 피치컬 좋고 구위 좋고 정도
단점은 유리몸 최근 선발 경험 無 볼날림 정도라고 보면되겠네요.

*최근*

*최근*

*2013 잘나갈때*

*2014 좋았을때*
^^

화인사우나 2017-01-10 (화) 13:14
와 오간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로저스 한단계 상위판이네요
박단장 취임 후 첫 영입인데 엄청난듯
     
       
gaeyut 2017-01-10 (화) 23:09
그정도인가요? 한화 팬지니만 메이져나 전체적인 야구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한화 팬입니다.
져도 응원하는.....
강난장이 2017-01-10 (화) 13:17
메쟈 3점대가 크보에 ㅎㄷㄷ 이번에도 우승후보가 되나요 ㅋ
물거품 2017-01-10 (화) 13:17
왠지 김성근이랑 갈등좀 있을 것 같네요.

김성근이 오간도의 저커리어 존중해줄리 없고 자기마음대로 훈련시키려 들텐뎅..
핑크초롱 2017-01-10 (화) 13:24
요즘 한화 돈질하는 거 보면 4강은 기본이어야 할 거 같은데 참.
타크 2017-01-10 (화) 13:26
와 오간도를 크보에서 보는군요
시크릿♥송지… 2017-01-10 (화) 13:31
아 감독만 바꾸면 좋은데
MESTE 2017-01-10 (화) 13:35
드디어 선발 하나 채웠네
백조야 2017-01-10 (화) 13:50


단점이 유리몸이면서 선발경험이 없다면 관리를 더더욱 잘 해줘야 할것 같은데....감독이 김성근이군요 ㄷㄷ
     
       
초작 2017-01-10 (화) 15:25
그러게요 ㅋㅋㅋ
유후11 2017-01-10 (화) 14:04
한화가 미친거 아닌가 싶네요~~~ㅋㅋㅋㅋ
Gnayn 2017-01-10 (화) 14:08
크보존에 얼마나 적응을 잘 할지가 관건입니다
한궈 2017-01-10 (화) 14:09
헐 대박;;; 어떻게 저 금액으로 잡았지???
kid4 2017-01-10 (화) 14:11
21억 !!!
참된자아 2017-01-10 (화) 14:13
헐... 오간도가 KBO에...
유후11 2017-01-10 (화) 14:16
올해는 FA에 돈 안썻으니깐 외인선수에 돈 풀어야지~~~~ 하고 있는듯..ㅋㅋㅋ
꺄옹이 2017-01-10 (화) 14:31
시즌 중간에 훈련이나 경기 운영 방식, 투구폼으로 감독이랑 트러블 생기는거 아닌가 몰라...
저 정도 커리어면 자존심도 강할텐데...
KooZan 2017-01-10 (화) 18:36
현재 나머지 용병 한자리 가장 큰 링크가 나오는 선발급 투수가..
좌완 로스 댓와일러 입니다...
오면 진짜 초대박이겠죠...
derder 2017-01-10 (화) 19:20
어짜피 혹사만 시키다 팀 망쳐놓고 떠날 감독한테 뭐하러 돈을쓰나
그럴거면 진작에 감독을 바꾸던가...
Demian™ 2017-01-11 (수) 00:44
8시즌에 500이닝이라...
호랑이타투 2017-01-11 (수) 10:11
드러눕지는 말기를...
RWK2015 2017-01-11 (수) 11:37
아, 감독만 김성근이 아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
   

스포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욕설 및 반말 금지합니다.  이토렌트 08-17 25
[공지]  ※ 스포츠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2-03 13
40056 [농구]  멤피스 마지막에 뭐냐..  BabyBlue 13:21 0 66
40055 [해외야구]  다저스의 도박~  (3) 참된자아 11:19 0 352
40054 [야구]  오승환이 나올까요?  (9) 타짜7 11:05 1 292
40053 [야구]  이대호 아웃되는 순간 외국인들  스샷첨부 alllie 10:33 0 571
40052 [기타]  정현:나달  (3) 상숙달림이 08:45 0 265
40051 [야구]  4월의 1위 결정전  (4) 타짜7 08:33 0 190
40050 [해외야구]  김현수 .. 박찬호를 뛰어넘다  (4) 스샷첨부 alllie 06:20 3 916
40049 [해외야구]  오승환 1이닝 무실점 세이브는 추가못했네요  락매냐 06:06 0 299
40048 [해외야구]  [MLB] 보스턴 스티븐 라이트 너클볼.GIF  (2) 일검혈화 06:03 4 517
40047 [해외야구]  오늘자 오승환 1K.gif  (1) 법규형님 05:57 1 548
40046 [해외축구]  아게로 야야투레 나바스 반드시 팔아 치워버리길,,  (1) 또라이척결단 05:53 0 289
40045 [해외축구]  어제부터 기대했던 맨유 맨시티 게임,,, 이게 뭔가요...;; 눈꺼플이 내려 앉네요,,  또라이척결단 05:33 0 208
40044 [해외축구]  마샬은 트레이드 해도 될거같은데..  (3) 풍운비 04:51 0 297
40043 [해외축구]  04 시 맨유 vs 맨시티 손 ~  (1) 또라이척결단 03:49 0 188
40042 [농구]  LG농구 현주엽감독에 코치진들 흥미롭네요.  (3) 공구리님 03:17 2 364
40041 [해외야구]  오늘의 한국 메이저리거들의 선발 현황...  (1) 목인방 03:05 0 205
40040 [야구]  난생처음으로야구장가봤어요.  (5) 스샷첨부 barkilee 02:39 3 447
40039 [기타]  atp투어 정현하고 나달하고 8강이네요ㅎ  (5) 너거기잘있니 01:53 0 147
40038 [해외야구]  어제자 익뚜의 야스 '한국에서 배운 것'  (2) 법규형님 00:28 1 388
40037 [기타]  4월28일 경기일정 (MLB+KBO)  (2) 강무 00:11 3 154
40036 [해외축구]  확실히 바르샤 경기 유료채널로 돌리니 관심도가 뚝 떨어지는군요  derder 04-27 0 251
40035 [해외축구]  레알마드리드 에이스로 성장중인 이스코 vs 데포르티보  성진국에이스 04-27 1 228
40034 [야구]  헤헤...9연승이닷~  (13) 꾸에에에엑웩 04-27 5 701
40033 [야구]  한화가 이겼네요.  (6) 바보자슥 04-27 0 497
40032 [기타]  테니스) 윌슨 11번가에 입점했네요 ㅋㅋ  에이스사보 04-27 0 189
40031 [야구]  lg : sk 심판 스트라이크존 정말 엉망이네요  (2) ㄹㅇㄴㄹㄹ 04-27 1 313
40030 [야구]  엘지 SK 전 심판은 저정도 프레이밍도 구분 못하면 야구 때려쳐야죠  (3) CodeS 04-27 0 298
40029 [기타]  강정호 "야구 못하는 건 사형선고…벌금형 내려달라"  (25) 참된자아 04-27 2 931
40028 [야구]  기아는 불안불안...  (3) 타짜7 04-27 1 329
40027 [야구]  오랜지피의 배영수는~~  (2) 징징현아™ 04-27 1 42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