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야구]

한화, 외국인 투수 알렉시 오간도 180만 달러에 영입

 
글쓴이 : 맹수짱 날짜 : 2017-01-10 (화) 13:13 조회 : 1091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한화이글스가 2017 시즌 외국인 투수로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알렉시 오간도(Alexi Ogando, 33세)를 총액 180만 달러에 영입했다. 

알렉시 오간도는 193㎝ 신장에서 내리꽂는 시속 150㎞대 위력적인 직구를 바탕으로 투심, 커브, 슬라이더와 체인지업까지 구사하는 우완 정통파 투수다. 

알렉시 오간도는 2010년 텍사스 레인저스 입단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보스턴 레드삭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등을 거치며 메이저리그 통산 283경기에서 503.1이닝, 33승 18패 평균자책점 3.47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1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29경기에 선발출장해 169.0이닝을 던지며 13승 8패, 평균자책 3.51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36경기에 출전, 2승 1패 평균자책점 3.94를 기록했다. 

2014년을 제외하고는 메이저리거로서 꾸준히 3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 등 큰 기복이 없었고, 메이저리그 통산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가 1.24로 준수하다는 부분이 알렉시 오간도의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메이저리그 통산 '9이닝 당 삼진 비율'역시 7.28개에 달할 정도로 위력적인 구위를 선보였다. 

알렉시 오간도는 한화이글스와 계약 이후 "한화 이글스에서 뛸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며 "한화 이글스의 팬들이 매우 열정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팬들에게 인상적인 시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는 알렉시 오간도 영입을 통해 외국인 선발투수의 한 자리를 보강하게 됐고, 나머지 한 자리의 외국인 선발투수 후보군과의 협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장님 돈 허벌나게 쓰시네 ㄷㄷㄷ

aaaa.png

bb.png

텍사스시절 불태웠던 오간도가 KBO까지 오네요 ;;;;
기대됩니다.
물론 텍사스시절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겠죠 작년시즌을 본다면 ...
오간도 장점은 피치컬 좋고 구위 좋고 정도
단점은 유리몸 최근 선발 경험 無 볼날림 정도라고 보면되겠네요.

*최근*

*최근*

*2013 잘나갈때*

*2014 좋았을때*
^^

화인사우나 2017-01-10 (화) 13:14
와 오간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로저스 한단계 상위판이네요
박단장 취임 후 첫 영입인데 엄청난듯
     
       
gaeyut 2017-01-10 (화) 23:09
그정도인가요? 한화 팬지니만 메이져나 전체적인 야구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한화 팬입니다.
져도 응원하는.....
강난장이 2017-01-10 (화) 13:17
메쟈 3점대가 크보에 ㅎㄷㄷ 이번에도 우승후보가 되나요 ㅋ
물거품 2017-01-10 (화) 13:17
왠지 김성근이랑 갈등좀 있을 것 같네요.

김성근이 오간도의 저커리어 존중해줄리 없고 자기마음대로 훈련시키려 들텐뎅..
핑크초롱 2017-01-10 (화) 13:24
요즘 한화 돈질하는 거 보면 4강은 기본이어야 할 거 같은데 참.
타크 2017-01-10 (화) 13:26
와 오간도를 크보에서 보는군요
시크릿♥송지… 2017-01-10 (화) 13:31
아 감독만 바꾸면 좋은데
MESTE 2017-01-10 (화) 13:35
드디어 선발 하나 채웠네
백조야 2017-01-10 (화) 13:50


단점이 유리몸이면서 선발경험이 없다면 관리를 더더욱 잘 해줘야 할것 같은데....감독이 김성근이군요 ㄷㄷ
     
       
초작 2017-01-10 (화) 15:25
그러게요 ㅋㅋㅋ
유후11 2017-01-10 (화) 14:04
한화가 미친거 아닌가 싶네요~~~ㅋㅋㅋㅋ
Gnayn 2017-01-10 (화) 14:08
크보존에 얼마나 적응을 잘 할지가 관건입니다
한궈 2017-01-10 (화) 14:09
헐 대박;;; 어떻게 저 금액으로 잡았지???
kid4 2017-01-10 (화) 14:11
21억 !!!
참된자아 2017-01-10 (화) 14:13
헐... 오간도가 KBO에...
유후11 2017-01-10 (화) 14:16
올해는 FA에 돈 안썻으니깐 외인선수에 돈 풀어야지~~~~ 하고 있는듯..ㅋㅋㅋ
꺄옹이 2017-01-10 (화) 14:31
시즌 중간에 훈련이나 경기 운영 방식, 투구폼으로 감독이랑 트러블 생기는거 아닌가 몰라...
저 정도 커리어면 자존심도 강할텐데...
KooZan 2017-01-10 (화) 18:36
현재 나머지 용병 한자리 가장 큰 링크가 나오는 선발급 투수가..
좌완 로스 댓와일러 입니다...
오면 진짜 초대박이겠죠...
derder 2017-01-10 (화) 19:20
어짜피 혹사만 시키다 팀 망쳐놓고 떠날 감독한테 뭐하러 돈을쓰나
그럴거면 진작에 감독을 바꾸던가...
Demian™ 2017-01-11 (수) 00:44
8시즌에 500이닝이라...
호랑이타투 2017-01-11 (수) 10:11
드러눕지는 말기를...
RWK2015 2017-01-11 (수) 11:37
아, 감독만 김성근이 아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
   

스포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욕설 및 반말 금지합니다.  이토렌트 08-17 25
[공지]  ※ 스포츠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2-03 13
37534 [해외축구]  AT마드리드vs바르셀로나 라인업  (2) 스샷첨부 은월시아 02-26 0 157
37533 [야구]  쿠바전 소득 있었음?? 아님 없었음??  octhree 02-26 0 98
37532 [기타]  마약 반입한 전 프로야구 투수, 경찰에 덜미  (1) 스샷첨부 참된자아 02-26 0 651
37531 [기타]  LPGA 양희영 2년만에 22언더 기록으로 우승  (1) 상숙달림이 02-26 0 128
37530 [축구]  프로 팀 뺨치는 수원삼성유스 매탄고 잘하네요 ㄷㄷㄷ  일십벌 02-26 0 281
37529 [해외야구]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부터 좋은 소식이 들리네요.  (3) 까비요 02-26 1 298
37528 [농구]  이래도 조성민 김영환 트레이드가 kt 손해입니까??  (2) 권선찜닭 02-26 0 292
37527 [해외야구]  황재균과 버스터 포지  (2) 스샷첨부 법규형님 02-26 1 666
37526 [농구]  모비스 4위까지 올라왔네요..  (1) 열혈우림 02-26 0 106
37525 [기타]  배구 삼성화재가 플레이오프 첫진출실패 분위기네요~  (3) 시간차공격 02-26 0 146
37524 [기타]  왓컬쳐 닷컴 선정 브랜드가 바뀌어야 할 WWE 슈퍼스타 10인 外  스샷첨부 글로벌포스 02-26 0 215
37523 [해외축구]  라니에리 경질 소식에 가장 열받은 선수  (2) 스샷첨부 딜리딩딜리동 02-26 0 917
37522 [해외축구]  감독 경질로 엄청 까이고 있는 레스터시티 (캐러거 칼럼: 너무 화가 난다!)  (7) 스샷첨부 딜리딩딜리동 02-26 6 845
37521 [해외야구]  오승환, MIA전 1이닝 2피홈런 3실점  락매냐 02-26 0 398
37520 [해외야구]  [MLB] 황재균 시범경기 1호(쓰리런) 홈런.SWF  (1) 일검혈화 02-26 0 672
37519 [해외야구]  어제 한국 메이저리거들 시범경기 성적...  목인방 02-26 0 383
37518 [야구]  와 쿠바전 하이라이트만 봤지만서도.. 두산자원이 참 좋네요.  (1) 공구리님 02-26 1 365
37517 [해외축구]  첼시 우승 접근 11점차 선두  (1) 스샷첨부 상숙달림이 02-26 0 396
37516 [해외야구]  [MLB] 박병호 시범경기 1호 홈런.GIF  (3) 스샷첨부 일검혈화 02-26 4 989
37515 [해외야구]  박뱅 스캠 1호 홈런.avi  (7) 스샷첨부 법규형님 02-26 8 878
37514 [레이싱]  F1 2017 메르세데스의 런칭주행 360도 온보드 영상  (3) 마제스틸 02-26 2 264
37513 [기타]  론다 로우지, 5월 미드 '블라인드 스팟 시즌2' 특별출연  (1) 참된자아 02-26 0 356
37512 [기타]  [수영] 함찬미의 배영 - 스트로크, 킥, 턴  팝콘1004 02-26 0 245
37511 [농구]  서버럭이 또 트리플더블을..!  (1) BabyBlue 02-25 0 258
37510 [기타]  최다빈 금메달  (1) 토코88 02-25 1 857
37509 [야구]  일본 프로팀에게 뺨 맞고 쿠바에게 화풀이 ^^;;;;;  (2) octhree 02-25 1 962
37508 [복싱]  LPGA , Korean ladies in leader board  스샷첨부 상숙달림이 02-25 0 96
37507 [기타]  삼성화재가 막판 플레이오프 진출할까요?  (1) 열혈우림 02-25 0 119
37506 [야구]  불안 불안했던 대표팀이 오늘은 쿠바 상대로 쾌승을 거두었군요.  (6) 엘사페라도 02-25 0 374
37505 [야구]  WBC 평가전 쿠바 상대 김태균 2회 2타점 적시타.GIF  (2) 스샷첨부 일검혈화 02-25 2 69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