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하드웨어]

노트북 업그레이드 질문요

글쓴이 : Tyfgh 날짜 : 2017-01-12 (목) 15:44 조회 : 348


10년된 노트북입니다
SSD로 바꾼다고 성능개선이 느껴질까요?
검색해보니 128기가가 6~7만원인 SSD도 있더라구요
현재 하드가 258이라 용량은 별문제 안될듯한데
걍 그대로 쓰다 버리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애기들이 노트북위로 올라가고 해서 아직은 쓸 생각이라 


생고기사랑 2017-01-12 (목) 16:15
2010년 이전 노트북은 업그레이드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돈들어가고 사람 고생하고...
디알이 2017-01-12 (목) 16:35
빠르기야 하겠지만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봐야져...
사회제국황제 2017-01-12 (목) 17:27
그렇게 바뀌진 않을겁니다.
하루카헤븐 2017-01-12 (목) 18:53
더이상 작동하지 않을때 까정 걍 쓰시고..나중에 필요할때 새로 사셔요.......
글쓴이 2017-01-12 (목) 20:22
답글주신 네분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같은 의견이시네요
결정이 손쉽네요 꾸벅
오다오다ㅋ 2017-01-13 (금) 00:35
전 네분들 의견과 조금 다릅니다
08년식 노트북을 최근에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cpu ram 업그레이드 하고 egpu까지 달았습니다
자기만족일 순 있지만 10만원 내외로 나름 새 컴 쓰는 분위기 내실수도 있을겁니다
단 배터리는 어쩔수 없습니닼ㅋㅋ
     
       
샤룬 2017-01-13 (금) 02:07
10년전 노트북이라면 업글할래도 부품대비 확장성이 너무 떨어져서 무의미 하겠는데요.
4년된 2.8기가 노트북도 너무 느려 터지고 있는지라... 살때 램(8GB) 추가했는데도 말이죠.
          
            
오다오다ㅋ 2017-01-13 (금) 02:29
제 노트북도 vga가 9300m 이어서 비슷한 씨퓨(core2duo)라고 가정할때, 물론 소켓 확인 해봐야 알겠지만 p9700이나 t9900으로 업글하고 ssd달면 캐쥬얼한 작업하는데는 문제 없더라구요. 저는 거기다가 egpu로 750ti 달아서 피온3정도 돌리고 있습니다. 저때 나온거면 ddr2일 가능성이 높아서 램은 아마 4g가 한계였지만ㅎㅎ 부팅만 10분 걸리던거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었죠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컴퓨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컴퓨터견적 문의는 컴퓨터견적 게시판 이용부탁드립니다. etorrent 07-24 2
[공지]  ※ 컴퓨터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05-20 23
45782 [하드웨어]  SSD 840 pro 에서 850 EVO M.2 2280 갈아탈려고 합니다... (1) 징징현아™ 13:07 0 51
45781 [뉴스/소식]  윈도우 / MS "윈도10 2차 업데이트 정식판, 4월 배포" (2) img4 11:57 0 213
45780 [기타]  윈도우7에서 게임할때... (3) 더블티탄 11:08 0 156
45779 [하드웨어]  사무실 컴퓨터 구매로 잘 모르는게 있어 문의좀 드려도 될까요? (15) 스샷첨부 꼬맹냥이 10:24 1 190
45778 [하드웨어]  옛날 그래픽카드 불량.. (3) 루터 09:50 1 247
45777 [하드웨어]  SD카드와 USB메모리는 원리가 같나요? (2) Honey브레드 06:44 0 297
45776 [하드웨어]  프리미어cs4 적정 사양이? (1) 로22 05:19 0 106
45775 [하드웨어]  아직 짱짱한 나의 컴~ (4) 스샷첨부 에쏘 04:54 1 529
45774 [하드웨어]  라이젠 선택하기 꺼려지는거 (6) 굿겜 04:10 1 591
45773 [인터넷]  웹사이트 비밀번호 자동저장... (7) 하이칼라1 01:42 0 325
45772 [하드웨어]  컴퓨터 하드 인식 질문입니다. (2) 아이케이 02-26 0 137
45771 [하드웨어]  [정보] 기가바이트 1080 워터포스 쿨링팬 (4) 스샷첨부 JAYD 02-26 3 647
45770 [하드웨어]  컴알못이 하드 옮기는거관련 질문드립니다 (5) 『발해』 02-26 0 205
45769 [기타]  간만에 용산에 갔는데 나진상가 왜그리되었나요? (8) 그란츠 02-26 0 937
45768 [노트북]  영상작업용노트북좀 봐주세요 (2) 스샷첨부 Acdong 02-26 0 214
45767 [인터넷]  체감상 유플러스 인터넷이.. 죠리퐁국물 02-26 0 341
45766 [하드웨어]  컴퓨터 켰을뿐인데 메모리 50%먹고있는게 정상인가요? (7) 스샷첨부 폭폭심 02-26 0 688
45765 [하드웨어]  복구영역 파티션은 얼마나줘야할까요? (1) 콩밭에서 02-26 0 206
45764 [기타]  크룸 구글검색만 느리네요???? (2) 하렘물만봐서… 02-26 0 197
45763 [소프트웨어]  Photoshop CS6 Extended 키젠 좀 구할수 있을까요? DeNiro00 02-26 0 147
45762 [하드웨어]  컴 부팅이안되네요ㅠㅠ (2) 규미아빠 02-26 0 157
45761 [하드웨어]  모니터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3) asdz 02-26 1 179
45760 [기타]  구글 드라이브 G Sutie 비지니스 사용하시는분들 있나요? (2) IZENKDSG 02-26 1 141
45759 [소프트웨어]  컴을 바꾸고나이 스냅창이 안없어집니다 ㅠㅠㅠ 도와주세요ㅕㅠㅠㅠㅠㅠㅠㅠ (1) 스샷첨부 TsIGn 02-26 0 269
45758 [하드웨어]  삼성 ssd 850 evo를 샀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4) 스샷첨부 Gnayn 02-26 0 484
45757 [하드웨어]  컴퓨터 모니터 추천좀 해주세요 (2) AyuMu 02-26 0 237
45756 [하드웨어]  메인컴 풀체인지 (7) 스샷첨부 devzero 02-26 0 687
45755 [하드웨어]  스카이 에서 카비로 업글은. (8) 멀라임마 02-26 0 449
45754 [노트북]  lg p330노트북 쓰고있는데요.. (2) 보라돌I 02-26 0 198
45753 [하드웨어]  요번에 i7 7700으로 새로 구매 했는데 예전에 사용했던 메모리 추가할까요? (9) Seven7 02-26 1 460
 1  2  3  4  5  6  7  8  9  10  다음